About 베트남 온라인 마케팅
예를 들어, 잠재적인 현지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다가가기 위한 프로그램적인 광고가 있습니다.
이전에 베트남에는 보따리 장사와 같은 밀 수입이 많았지만 베트남 정부가 이 부분에 대한 규제를 계속해서 강화하는 추세이다. 이에, 우리 기업들은 향후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정식적인 수출 절차를 진행해야 한다.
즉 페이스북 그룹의 관리자로부터 광고를 커뮤니티 상단에 노출시키는 권한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이지요. 해당 방법을 통해서 베트남 온라인 커뮤니티 내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상호 작용은 높은 유저 참여율로 이어지고, 이는 곧 바이럴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요소들을 충족하게 된다. 또한 대부분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인구 통계, 유저들의 관심사 또는 플랫폼 내 활동과 같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주가 정확한 타겟 고객층들을 공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베트남, ‘호앙사군도’ 중국의 자국어민 공격에 강력 항의…”주권침해”
브랜드는 인플루언서와 협력하여 해당 인플루언서의 팔로워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한다.
또한, 광고와 예술의 균형을 잘 맞추어야 한다. 광고에 치우쳐 콘텐츠가 지나치게 상품화가 될 경우 고객에게 다가가는데 어려움이 있다. 그와 반대로 브랜드의 메시지가 명확하게 전달되지 않으면 그 또한 성공적인 음악 마케팅의 걸림돌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실험실특화형 스타트업 ①] ㈜에이스퀘어_전북대학교 창업지원단 선정 실험실특화형 창업 우수기업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특히 화장품의 경우 디자인이 매우 중요한데 일반적으로 한국 중소기업이 베트남 진출 시 우를 범하는 것 중에 하나가 디자인보다 품질을 더 강조한다는 것이다. 물론 품질이 높은 제품이 좋겠지만 소비자가 사용해보기 전까진 그 제품의 품질을 알 수 없다. 단순히 생각해보더라도 화장품을 구매할때 디자인이 이뻐야 이목을 끌고 한 번 더 들여다보기 때문이다.
이러한 마케팅 플랫폼들의 온라인 판매 전략을 요약하자면, 자체 브랜드 쇼핑몰을 거점으로 삼고 다른 베트남 SEO 이커머스 플랫폼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샵, 구글쇼핑, 쇼피, 라자다 등으로 데이터와 콘텐츠를 공유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실시간 관리를 하고 브랜드 인지도와 제품 홍보를 위해 광고와 다양한 채널에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한다.
라자다는 알리바 그룹의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쇼피보다 유저들의 연령대가 높은 편이고 평균 구매가격이 비교적 높다. 추가로 티키와 센도는 베트남 로컬 기반의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이외에 베트남에서 자주 사용 사용되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잘로, 틱톡 등을 목적에 맞게 다양한 타입의 콘텐츠를 운영하여 유저들의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다.
페이스북과 달리 글작성을 최소화 하고 해시태그를 통해 관련 제품과 연동되는 다른 회사를 같이 확인하는 것이 쉬워졌습니다.
실제로 베트남에서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이 효과적인 상품 판매를 위한 대중적인 광고채널로 자리잡자, 저질 상품에 대한 불만이나 허위·과장광고의 피로감을 호소하는 소비자가 크게 늘고 있다.